타오르는 달집을 보며 소원을 빌어보세요!!

최고관리자 0 23 2019.02.25 16:26
❍ 2019년 황금돼지띠의 복이 넘치는 기운 담아!
❍ 수성구, 2월 19일 고모동 금호강 둔치에서 정월대보름 달집태우기 행사 가져!

수성구(구청장 김대권)는 2019년 황금돼지띠 해를 맞이하여 오는 19일 고산농악보존회(대구광역시 무형문화재 제1호)의 주최·주관으로 고모동 금호강 둔치에서 구민의 무사안녕과 한 해의 소망을 빌기 위한 정월대보름 달집태우기 행사를 개최한다.

정월대보름 달집태우기는 예로부터 내려오는 고유의 전통행사로 달은 풍요를 상징하고 불은 모든 부정과 사악을 살라버리는 정화의 상징으로 생솔가지와 나뭇더미를 쌓아놓고 무사안녕과 풍년을 기원하면서 달집을 태우는 세시풍속의 하나이다.

이 행사는 고산농악보존회에서 2002년부터 시작하여 올해로 16회를 맞이하며, 이날 오후 3시부터 시작하는 식전행사로는 연날리기, 제기차기, 굴렁쇠굴리기, 투호 던지기 등 전통 민속놀이와 경기민요, 사물놀이, 무용 등 문화공연이 있고, 5시부터 시작되는 본행사에는 모든 구민의 염원을 담은 기원제, 달집점화, 시민 어울림한마당 등 보름달만큼이나 풍성하고 다채로운 행사들로 구성되어 있다.

수성구청은 이번 행사가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응급의료 및 화재예방, 교통대책 등 관련부서 및 유관기관과의 협조체계 구축으로 사고의 초기 대응체계를 강화한다.

특히, 구제역의 확산을 방지하기 위하여 관내 우제류 농가 소독 및 예찰을 강화하고, 행사당일 행사장 방역을 위한 발판 소독조 설치 등 적극적인 행정지원을 할 예정이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이번 달집태우기 행사는 황금돼지띠 해를 맞이하여 모든 구민의 소망 성취와 가정에 평안과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하고, 보름달처럼 풍요로움을 느낄 수 있는 뜻깊은 행사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출처: 수성구청
최고관리자 0 23 2019.02.25 16:26

Comments

뉴스 목록

고산2동 희망나눔위원회, 고등학생 장학금 지원!!
바르게살기운동수성구협의회, 이웃돕기 성금 200만원 기탁!!
수성구, 『대구‧경북 사랑의 쌀나누기 운동』 유공자 감사패 수여!!
두산동 희망나눔위원회, 두산경로당 경로잔치 열어!!
만촌3동 희망나눔위원회, 사랑의 교복 구입비 지원!!